부산 동백전 카드발급 및 가맹점 알아보기

2020년 04월 12일 by Radturtle

    부산 동백전 카드발급 및 가맹점 알아보기 목차

부산지역화폐 동백전 BI

부산의 지역화폐 '동백전'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동백전'은 부산 시화인 '동백꽃'과 화폐의미를 가진 '전'을 합친 부산의 지역화폐입니다. 동백전은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매출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목적 하에 출시되었습니다.

 

동백전은 결제 즉시 캐시백을 적립. 이벤트 기간에는 10% 평상시에는 6%의 캐시백을 제공합니다.

 

동백전은 어플리케이션 설치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원가입, 카드신청, 금액 충전 등의 절차를 통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드신청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위 사진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동백전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입니다.

 

* 즉, 충전일로부터 5년간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소멸된다는 것 입니다. 캐시백 또한 적립일로부터 5년간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소멸됩니다. 

 

부산 동백전 가맹점 알아보기

 

· 동백전 사용처

동백전은 부산지역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카드 형태의 지역화폐입니다. 신용카드 단말기가 있는 모든 점포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별도의 동백전 가맹점 표시가 없어도 부산 지역내 신용카드 가맹점에서는 어디서나 동백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래의 사업장은 동백전 사용이 불가 합니다.



*대형마트, 백화점, 쇼핑센터, 전문점, 복합쇼핑몰 등 (대규모점포)



*카지노, 경마, 체육진흥투표, 소싸움, 불법사행성게임 등



*롯데슈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GS슈퍼마켓, 탑마트 등 기업형 슈퍼마켓(SSM)



*스타벅스, 맥도날드(직영), 커피빈, 삼성디지털프라자 등 직영체제 중대형 브랜드 및 타 지역에 본사가 있는 일부 직영 편의점 및 잡화점, 주유소 등

 


단, 부산에 본사를 둔 프랜차이즈는 직영·가맹 관계없이 모두 가능합니다.



*온라인 결제, 종합병원, 특급호텔, 아파트관리비·유선방송·국세·지방세 등 복지 및 공공요금,

항공사, 철도, 여객선, 고속·시외버스, 놀이시설(테마파크)·금융·보험, 일반 상품권 등

 

제한되는 업종 및 사업장을 확인하시고 동백전 사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동백전은 4월에도 10% 캐시백을 그대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5월 이후 변경사항은 동백전 앱에 새로 공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