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자동채우기 옵션 알아보기

2020년 02월 28일 by Radturtle

    엑셀 자동채우기 옵션 알아보기 목차

안녕하세요. 라드터틀입니다.

 

오늘은 엑셀을 자동채우기 옵션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 합니다. 자동채우기는 엑셀의 대표적인 기능으로 데이터를 입력할 때 하나 하나 입력하지 않고 자동으로 채우는 기능입니다.

 

자주 쓰는 문자 목록들을 등록할 수 있다면, 일의 효율은 더욱 더 좋아질 것 입니다. 간단하게 등록이 가능하니 꼭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엑셀 0 보이게 표시하는 방법 알아보기

엑셀 틀 고정 1분만에 해결해요

엑셀 문자열 합치기 간단하게 해결


 

파일 > 옵션을 실행합니다.

 

옵션의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고급 옵션을 선택합니다.

 

고급 옵션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일반' 메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일반 메뉴에서 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지정 목록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새 목록' 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목록 항목에 본인이 추가하고 싶은 문자 목록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엑셀 화면으로 돌아가 자동 채우기를 하고 결과를 확인합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