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한페이지 인쇄 1분이면 문제해결

2017년 10월 08일 by Radturtle

    엑셀 한페이지 인쇄 1분이면 문제해결 목차



안녕하세요. 라드터틀입니다.

오늘은 엑셀 한페이지 인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엑셀은 기본적으로 인쇄용지가 A4 사이즈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페이지의 구분에 따라 그대로 A4 사이즈로 출력이 됩니다.


 

오늘 우리가 알고 싶은 것은 바로 이거죠. 여러 페이지를 한 장의 A4용지에 모두 인쇄하기! 엑셀 작업할 때 정말 많이 사용되는 것인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이걸 잘 모르시는분들이 많더라구요. 방법은 두 가지이므로 사용하시기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사진과 설명을 보시면서 잘 따라오세요!


1. 페이지 레이아웃을 변경하는 방법

1) 엑셀 파일 불러오기

한 페이지로 인쇄할 샘플 엑셀파일입니다. 가로 길이와 세로 길이가 꽤 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정을 하지 않으면 여러 페이지로 나눠져

보이게 됩니다.  밑에 보시면 어떻게 페이지가 나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보기 >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

보기 탭에서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엑셀 화면이 나타납니다. 사진에는 안 보이지만 4페이지로 나뉘었습니다.

이대로 인쇄를 하면 A4용지 4장으로 출력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페이지 레이아웃이 필요합니다.


이제 나뉘어진 페이지 레이아웃을 1페이지로 변경하겠습니다.

3) 페이지 레이아웃 > 너비/높이 1페이지로 변경

페이지 레이아웃 탭을 클릭하고 위의 사진에 보이는 너비와 높이의 설정1페이지로 변경합니다.

그럼 페이지 레이아웃은 1페이지로 통합됩니다.



다시 같은 방법으로 보기 >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짜잔! 페이지 레이아웃이 1페이지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어떤가요? 어렵지 않죠?


자, 그럼 더 쉬운 방법인 인쇄 설정 변경 방법을 알아볼까요?


2. 인쇄 설정 변경하는 방법

이 방법은 1번 방법보다 훨씬 간단하고 빠릅니다.

하지만 상세한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엑셀창에서 작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1) 인쇄버튼 > 용지 설정 확인

인쇄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미리보기가 나타납니다. 사진의 하단에 보시면 총 6페이지라고 적혀져 있고 화면에는 한 페이지씩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 이 페이지 설정을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사진에 표시되어 있는 현재 설정된 용지를 클릭해주세요.

2) 한 페이지에 시트 맞추기

클릭하면 네 개의 선택이 나타납니다. 우리는 한 페이지에 모든 셀을 보고 싶은 것이니까 한 페이지에 시트 맞추기를 클릭해주세요.

이러면 끝! 이렇게 설정하면 아래의 사진처럼 한 페이지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엑셀 한페이지 인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학교에서나 직장에서나 사용 빈도가 높은 인쇄 설정이기 때문에 모르셨던 분들은 

꼭 꼭! 기억해두시고, 알고 계셨는데 까먹으신 분들은 꼭 기억에 담아가시길 바랍니다. 


그럼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라드터틀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을 클릭해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클릭할 수 있어요!


이 소식을 함께하고 싶은 친구/ 지인에게 공유해주세요!

그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