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 오피스 설치하여 무료로 이용하자

2017년 10월 09일 by Radturtle

    폴라리스 오피스 설치하여 무료로 이용하자 목차

안녕하세요. 라드터틀입니다.

오늘은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인 '폴라리스 오피스'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일반적으로 한글과 MS 오피스를 많이 쓰기 때문에 폴라리스 오피스는 조금 생소하실 수도 있을 듯 싶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원래 모바일 서비스로 시작하였다가 최근에는 PC버전으로 정착하였죠. 




폴라리스 오피스의 가장 큰 장점을 하나 말씀드리자면, 다른 오피스 프로그램과의 호환성입니다. 워드나 HWP 파일을 불러올 수도 있고, 편집도 가능합니다. (MS 오피스의 워드 같은 경우는 한글로 작성된 문서 파일은 불러올 수가 없죠.) 또한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도 깔끔한 편이고, 실용적인 기능을 잘 갖춘 특징이 있습니다. 그런 폴라리스 오피스 프로그램을 무료로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를 등록하거나, 폴라리스 오피스에서 계정을 만들면 쉽게 가능합니다.   


그럼, 프로그램의 기능에 대한 설명과 이용방법에 대한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사진과 글을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1. 폴라리스 오피스의 기능

  • 단 하나의 오피스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워드, 시트, 슬라이드, PDF 를 한번에 실행이 가능합니다.

  • PDF 문서를 읽을 수 있고, 편집이 가능합니다. 또한 다른 문서 형식으로 변환하는 것이 쉽습니다.

  • PC와 모바일과의 연동이 자유로워서 언제 어디서나 문서작업이 가능합니다.



2. 폴라리스 오피스 설치

폴라리스 오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설치 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세요.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다운로드 > PC의 운영체제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홈페이지 접속하기 



폴라리스 오피스는 윈도우용 뿐만 아니라 맥, 안드로이드, 아이폰의 다운로드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떤 운영체제라도 사용할 수 있어서 편집, 공유를 하는데 정말 편리한 오피스 프로그램입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그리고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과정은 동의만 하면 되는 것이어서 생략합니다. 다만 주의할 점 한 가지를 말씀드릴께요. 오피스 프로그램이 없었던 경우라면 상관 없지만 사용하시는 오피스 프로그램이 있으시다면 고민해야할 부분입니다.


설치를 진행하기 전에 

문서의 기본 프로그램으로 Polaris office를 사용 합니다. 라는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이 체크박스를 체크한 채로 설치를 하면 연결 프로그램이 모두 폴라리스 오피스로 연결되기 때문에 기존의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연결되는 것을 유지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체크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3. 폴라리스 오피스 이용방법

폴라리스 오피스의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등장합니다. 라이센스를 등록하거나 계정을 가입하여 로그인하면 오피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는 라이센스도 없고 로그인도 하기 싫다하시는 분들은 30일 무료 체험하기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라이센스를 등록하지 않았기 때문에 계정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구글 플러스나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각 계정으로 로그인이가능합니다. 또는 이름과 메일주소,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계정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편한 방법대로 계정을 생성하면 됩니다. 


계정을 생성하고 나면 폰으로 연결이 가능한 방법을 알려줍니다. 반드시 해야하는 과정은 아니므로 건너뛰기를 해도 상관 없습니다. 모바일에서도 사용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다운받으시면 좋겠죠?


계정을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바로 문서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한 프로그램에서 여러 프로그램들을 한 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작업하는데 효율적이네요.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템플릿도 깔끔하고 여러 양식을 제공합니다.




MS 오피스와 한글이 없어서 고민이셨던 분들은 폴라리스 오피스를 사용해보시면 어떨까요? 

라드터틀은 다음에 더욱 더 알차고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을 클릭해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클릭할 수 있어요!


이 소식을 함께하고 싶은 친구/ 지인에게 공유해주세요!

그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