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사이트 '갤럽 gallup' 이용하기

2017년 10월 13일 by Radturtle

    설문조사 사이트 '갤럽 gallup' 이용하기 목차

안녕하세요. 라드터틀입니다.

오늘은 무료 설문조사 사이트인 '갤럽 gallup'에 대해서 소개하려 합니다. 한국 여론조사 전문기관 중에 하나이자, 국내 최초의 여론조사 회사입니다. 국내에서는 가장 인지도가 높은 여론조사 기관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갤럽은 현재 트렌드와 주요 사회이슈에 맞는 설문조사를 제공함으로써 객관적인 정보조사를 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조사기간, 응답방식, 조사대상, 응답률 등의 조사개요도 명확합니다. 각종 통계와 설문조사 결과 활용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갤럽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갤럽 이동하기 http://www.gallup.co.kr

갤럽 사이트를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메뉴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회사소개, 마케팅조사, 사회여론조사, 특수조사, 조사자료실 등이 있습니다.

메뉴에 커서를 올리면, 각 메뉴의 세부메뉴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에 대한 목록을 찾아보기 위해서는 조사자료실로 이동해야 합니다. 사진에 표시되어 있는 파란색 박스의 자료실을 클릭해주세요.


조사자료실로 이동하였다면, 갤럽리포트 메뉴로 이동해주세요.

갤럽리포트로 이동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현재 2017.10.13 날짜엔 북한 핵 문제에 대한 인식 비교조사,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 2017년 9월 등 최신 설문조사 리포트가 올라와 있습니다. 이 중에 궁금한 설문조사를 선택해서 확인해보도록 하죠.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 - 2017년 9월을 선택했습니다. 위와 같이 조사목적과 조사개요에 대해 간단하게 적혀져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설문조사에 대해서 보고싶다면 PDF 첨부파일을 클릭하면 됩니다.


PDF 파일의 일부분입니다. 각 부분마다 다각도의 분석이 함께 있어서 자료조사에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저 또한 이를 많이 참고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설문조사 사이트 갤럽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갤럽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평소에 알고 싶었던 분야에 대해서 명확한 분석을 함께 찾아볼 수 있어서 좋네요.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클릭해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클릭할 수 있어요!


이 소식을 함께하고 싶은 친구/ 지인에게 공유해주세요!

그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