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정의 및 특징

2020년 02월 01일 by Radturtle

    검색광고 정의 및 특징 목차

 

검색광고 (Search Advertising)

검색사이트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광고주의 사이트로 연결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하는 광고상품입니다. 

 

검색광고는 특정 키워드를 검색을 한 사용자들에게 광고를 노출한다는 점에서 이전의 광고보다 적극적이고 전환율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검색광고의 특징

 

1) 세분화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세부화된 URL과 사이트 소개, 설명 등을 통해서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들을 사이트로 유입할 수 있습니다.

 

 

2) 탄력적인 광고운영이 가능합니다.

광고관리시스템을 통해서 키워드를 직접 관리하여 효율적인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광고의 게재, 중지, 수정이 자유로우며, 광고 설명 및 연결 URL 수정이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3) 다양한 매체믹스 전략이 가능합니다.

어떤 포털, 어떤 광고 지면, 어떤 키워드를 언제까지 얼마의 비용을 지불할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CPC 방식의 경우 사용자의 클릭에 대해서만 과금이 되어 효율적입니다.

클릭당 비용이 과금되는 형태는 사용자가 클릭을 할 경우에만 과금되기 때문에 효율적입니다. 또한, 하루 예산을 설정하면 무리한 광고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광고가 진행되면 광고의 효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관리시스템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광고효과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6) 노출순위는 광고품질에 따라 달라집니다.

검색광고는 한 키워드에 여러 광고주가 광고 요청을 하게 되면 경쟁 입찰을 통해 노출 순위가 결정됩니다. 최대 클릭 비용에 품질지수 or 광고 평가지수를 더하여 노출순위가 결정됩니다.

 

품질지수를 잘 관리하게 되면 적은 최대클릭비용으로도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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