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화 잘 고르는 방법 알아보기

2023년 03월 19일 by Radturtle

    태권도화 잘 고르는 방법 알아보기 목차

태권도는 다리를 많이 사용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태권도화는 발을 잘 감싸고 안정감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태권도화는 발목을 감싸주는 디자인이나, 발바닥에 고무나 질감이 좋은 소재로 만들어져 안정감을 제공합니다.

 

1. 경량성 : 태권도는 빠르고 유연한 동작이 중요하기 때문에, 태권도화는 경량성이 뛰어나야 합니다. 가벼운 소재를 사용하거나, 디자인을 간소화하여 경량화를 추구합니다. 너무 무겁거나 불편한 태권도화는 발목을 부상시킬 수 있으므로 적당한 무게와 편안한 착화감을 고려해야 합니다.



2. 내구성: 태권도는 발로 다양한 동작을 하기 때문에, 태권도화는 내구성이 높아야 합니다.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하거나, 굽 부분이 강화되어 내구성을 높이는 등의 방법으로 내구성을 강화합니다.



3. 통기성: 태권도는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태권도화는 통기성이 좋아야 합니다. 통기성이 좋은 소재를 사용하거나, 통기구를 내장하여 통기성을 높입니다.

 


4. 접지력: 태권도는 발의 접지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태권도화는 발바닥이 탄탄하고, 바닥면이 고무로 되어 있어 발의 접지력을 높입니다.



5. 디자인: 태권도화는 안정성과 기능성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중요합니다. 선수들이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태권도화는 운동화와 달리 발의 움직임과 관련하여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태권도를 하기 전에 신발을 신어보고 움직임에 제한이 없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재질: 대부분의 태권도화는 인조 가죽이나 합성 가죽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브랜드는 가죽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가죽은 내구성이 뛰어나지만, 비싸고 유지보수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재질을 선택할 때는 예산과 사용 용도를 고려해야 합니다.

 

 


7. 가격: 가격은 태권도화를 선택할 때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예산에 맞게 적당한 가격대의 태권도화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가격이 낮다고 해서 품질이 나쁜 것은 아니므로, 잘 알려진 브랜드와 상품 후기 등을 참고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