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AT 밈 뜻 및 유래 3분 알아보기

2023년 03월 24일 by Radturtle

    GOAT 밈 뜻 및 유래 3분 알아보기 목차

"GOAT" 밈은 "Greatest of All Time(역사상 최고의)"의 약어를 나타내는 밈으로, 주로 스포츠나 음악, 영화 등의 분야에서 역사상 최고의 인물 혹은 팀을 논할 때 사용됩니다. 이 밈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특히 미국의 스포츠 팬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LL Cool J



"GOAT" 밈의 유래는 1990년대 후반 미국의 래퍼 LL Cool J의 곡 "GOAT"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미국의 스포츠 팬들은 Michael Jordan을 "Basketball GOAT", Muhammad Ali를 "Boxing GOAT" 등으로 불러왔고, 이러한 관용어는 인터넷 밈의 형태로 전파되어 현재까지도 계속 사용되고 있습니다.



"GOAT" 밈은 주로 유명인사의 얼굴을 사용한 이미지 매크로(Meme Macro)의 형태로 인터넷 상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이 이미지 매크로에는 "GOAT"라는 단어와 함께 해당 분야에서 역사상 최고라 여겨지는 인물의 얼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 매크로는 주로 스포츠, 음악, 영화 등의 분야에서 사용되며, 해당 분야에서 역사상 최고의 인물에 대한 논쟁을 야기하기도 합니다.

 

손흥민과 페이커는 각자 축구와 리그오브레전드(LOL)에서 엄청난 성과를 이룬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인물입니다. 그러나 "GOAT"의 정확한 의미는 주관적이기 때문에, 누구를 우리나라의 GOAT로 꼽느냐는 각자의 취향과 시각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손흥민과 페이커가 우리나라에서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뽑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은 우리나라의 스포츠 역사에 큰 발자취를 남겨, 전 세계에서도 그들의 이름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손흥민과 페이커가 우리나라에서 "GOAT"로 꼽히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며, 이들이 우리나라의 스포츠 역사에 큰 영향을 끼쳤다는 것은 인정할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