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추천 및 사용방법

2017년 11월 10일 by Radturtle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추천 및 사용방법 목차

안녕하세요. 라드터틀입니다.

오늘은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우선 픽토그램은 무엇일까요? 픽토그램은 사물, 시설, 개념 등을 일반 대중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게끔 만든 상징적인 그림 문자입니다. 신호등의 사람 그림도 일종의 픽토그램이라고 볼 수 있겠군요. 그런 픽토그램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사진과 설명을 보시면서 잘 따라오세요!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추천 및 사용방법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인 iconmonstr 입니다. 현재 3900개가 넘는 무료 픽토그램을 웹 상에서 사이즈를 조절하고 색상을 변경시켜 저장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Icons 메뉴는 아이콘만 단독으로 다운받을 수 있고, Iconic Font 메뉴는 픽토그램을 ttf 확장자의 폰트파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검색화면이 나타납니다. 검색화면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키워드와 매칭되는 픽토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병원에 관련된 픽토그램을 찾으려면 Hospital을 입력하면 되겠죠?

기본적으로 최신순으로 픽토그램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1주일 전에 업데이트된 픽토그램의 목록들입니다. 이 중에 사용하기 원하는 픽토그램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확장자를 고르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PNG 파일이 픽토그램으로 활용하기 좋은 확장자입니다. 저는 PNG로 설정하였습니다. 

PNG로 설정하면 픽토그램의 크기, 선의 굵기, 색깔 등 을 웹상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바로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니 편집하기 쉽습니다. 

편집을 완료한 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체크박스에 체크를 한 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편집된 픽토그램이 다운로드 됩니다. 

어떤가요. 정말 쉽고 간편하게 픽토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죠?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s://iconmonstr.com/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을 클릭해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클릭할 수 있어요!


이 소식을 함께하고 싶은 친구/ 지인에게 공유해주세요!

그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