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간단하게 이용하기

2018년 01월 05일 by Radturtle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간단하게 이용하기 목차

안녕하세요. 라드터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맞춤법은 언제나 중요합니다. 이력서를 작성하거나, 공식적인 인쇄물의 내용을 작성할 때 특히나 맞춤법의 검토는 필수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맞춤법 검사기는 정말 유용합니다. 저 또한 블로그 글을 작성하면서 애매한 부분은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해서 검토를 하곤 합니다. 


구인구직 사이트인 사람인에서는 이러한 맞춤법 검사기와 글자수 세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상황에 활용이 가능한 페이지이니 즐겨찾기를 해두시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그럼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www.saramin.co.kr/zf_user/tools/character-counter


글자수를 제한 된 글쓰기를 하거나 글자 수를 얼마나 썼는 지 알아볼 때 좋은 '글자수 세기' 입니다. 한글 입력 뿐만 아니라 8종의 특수기호 입력 기능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썼던 문장들을 입력해보았습니다. 공백포함, 공백제외 글자 수를 쉽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이번엔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왼쪽 하단에 있는 맞춤법 검사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생성됩니다. 빈 칸에 내용을 입력하고 검사하기를 클릭하면 맞춤법 검사 결과가 나타납니다. 

이번에도 지난 포스팅의 문장들을 입력해보았습니다. 불필요한 문장도 지워주고 틀린 문장도 수정을 해줍니다. 물론 띄어쓰기도 해줍니다. 교정 내용이 상당히 세밀하게 나와 있어서 보다 정확한 글쓰기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그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