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한라산체 무료 다운로드 알아보기

2018년 01월 03일 by Radturtle

    제주 한라산체 무료 다운로드 알아보기 목차

안녕하세요. 라드터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주 한라산체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 한라산체는 제주특별자치도의 문화적 고유성을 상징하는 폰트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시각적 친근함을 전달하기 위해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제주도의 상징성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폰트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제주 한라산체

제주 한라산체는 제주도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제주도 홈페이지 > 서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www.jeju.go.kr/jeju/symbol/font/infor.htm


제주 한라산체 뿐만 아니라 다른 폰트들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선한 느낌을 살린 고딕체인 제주고딕, 하단 시각선의 흐름을 율동감 있게 표현한 제주명도도 다운로드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폰트의 미리보기 사진입니다. 제주 한라산체는 인쇄물의 제목과 표지 제목에 잘 어울리고, 제주 고딕체는 문서의 제목이나 모바일 기기 등에 사용하는 폰트에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또한 제주 명조체는 가독성이 뛰어난 폰트로 안내판 혹은 명찰을 만드는 데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제주 한라산체의 특징입니다. 폰트의 디자인이 대체적으로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데요. 폰트의 선이 일정하게 부드러운 선을 가지지 않고 거친 느낌을 줍니다. 이러한 디자인적 특징은 상당히 자유롭고 단단한 느낌을 주네요.


마지막으로 폰트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제주 한라산체를 비롯한 제주 고딕, 제주 명조는 영상매체 혹은 인쇄매체, 웹, 모바일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폰트를 유료로 양도하는 행위나 판매하는 상업적 행위는 금하고 있으니 이를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그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