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미세먼지 확인 사이트 1분만에 알아보기

2018년 01월 16일 by Radturtle

    실시간 미세먼지 확인 사이트 1분만에 알아보기 목차

요즘 미세먼지가 정말 장난 아닙니다. 밖을 나가면 목이 칼칼하고 답답합니다. 미세먼지에 노출되면 기도에 자극이 와서 기침과 호흡곤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천식이나 폐 질환을 가지신 분들은 특히나 조심해야 겠지요. 미세먼지에 오랜 기간 동안 노출되면 폐기능이 감소하고 만성 기관지염이 증가된다고 합니다. 밖에 나갈 땐 꼭 마스크를 필수적으로 착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실내에서는 충분한 수분보충이 필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세먼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주에서 지구를 보는 시점으로 대기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실시간 미세먼지 확인 사이트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실시간 미세먼지 확인 사이트인 Earth.nullschool로 이동합니다.

Earth.nullschool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이 지구의 모습이 보이고 그 안에는 여러 흐름들이 보입니다. 이 흐름은 화면 왼쪽 하단에 있는 Earth 설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Earth 설정화면

Mode는 기본적으로 Air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다른 항목을 통해서 세부설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 Mode는 Particulates 미세먼지입니다. 클릭합니다. (Air는 기후환경, Ocean은 해양순환, Chem은 대기오염을 말합니다.) 

Height는 관측 지점을 말합니다.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Sfc 즉, 표면을 설정해야합니다.  


Mode를 Particulates로 설정하고 난 뒤 Overlay를 설정합니다. DUex는 미세먼지를 뜻하고 SO4ex는 황산을 뜻합니다. 알고싶은 정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 준비가 되었습니다. 

(톱니바퀴를 선택하면 언어설정도 가능합니다.)

미세먼지 수치를 알고싶은 지역을 클릭하면 미세먼지 농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을 클릭해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클릭할 수 있어요!


이 소식을 함께하고 싶은 친구/ 지인에게 공유해주세요!

그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