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러 리블로그 방법 1분 알아보기

2018년 01월 27일 by Radturtle

    텀블러 리블로그 방법 1분 알아보기 목차


텀블러에서 공유하고 싶은 포스트가 있다면 리블로그 버튼을 통해서 포스트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리블로그를 하면 포스트가 사용자의 블로그에 올라가게 됩니다. 이 리블로그 된 포스트는 다른 사용자나 나의 팔로워들이 볼 수 있습니다.

텀블러의 리블로그는 다른 SNS의 공유기능과 비슷합니다. 리블로그를 하면서 사용자의 코멘트를 입력할 수도 있고, 사진을 첨부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리블로그만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텀블러 리블로그

1) 텀블러 로그인을 확인하고 리블로그하고 싶은 포스트를 찾은 뒤, 사진에 표시되어 있는 화살표 두 개가 만드는 직사각형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2) 클릭하면 리블로그 명령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사진 설명을 추가로 넣거나 그냥 리블로그만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리블로그 버튼 옆에 화살표를 클릭해주세요.

3) 총 5개의 선택이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명령을 선택하고 리블로그를 클릭해주세요.


4) 내 블로그에 리블로그가 잘 되어있는 지 확인해주세요.

리블로그와 관련된 추가 정보

1) 리블로그 했던 것이나 원본 포스트를 편집을 할 수는 없습니다. 

2) 단, 리블로그 하려는 포스트의 설명을 지울 수는 있습니다. 리블로그를 할 때 설명 옆에 보이는 X 표시를 클릭하면 내용은 사라집니다. 

3) 내 포스트가 아무리 많이 리블로그 되어도 출처는 늘 내 포스트로 표기됩니다. 출처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누가 최초로 올린 포스트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을 클릭해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클릭할 수 있어요!


이 소식을 함께하고 싶은 친구/ 지인에게 공유해주세요!

그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