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피아 무료 인터넷 포토샵 사이트 1분 체크하기

2019년 04월 20일 by Radturtle

    포토피아 무료 인터넷 포토샵 사이트 1분 체크하기 목차


온라인에서 포토샵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포토샵 사이트 포토피아입니다.

간단하게 포토샵 작업을 하고 싶은데, 포토샵 프로그램을 사용하기에는 너무 무거워서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사이트를 가져왔습니다. 어느 운영체제, 어느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쉽고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PSD, XD, sketch 등의 확장자 호환도 갖추고 있습니다.



지난 게시글 중에

링크: 인터넷 포토샵 사이트 '픽슬러'로 이미지 편집 OK


인터넷에서 포토샵을 할 수 있는 사이트를 하나 알려드렸는데요. 픽슬러의 경우는 플래시 기반의 사이트 이며,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웹 기반으로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포토피아에서 이미지 파일을 열어본 상태입니다. 좌측 사이드에는 포토샵 툴 메뉴들이 있습니다. 어도비 포토샵, 포터블 포토샵과 비교해보면 빠지는 기능이 없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히스토리 창과 레이어 창들의 기능도 잘 갖추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토샵을 이용할 때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죠. 


포토피아는 상단 메뉴바을 보시면 edit, image, layer, filter 등의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포토피아는 한글을 지원합니다. 메뉴 상단에서 more - Language - 한국어를 선택하시면 한글이 적용됩니다.


사이트에 대하여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결과 픽슬러보다 포토피아의 로딩 속도가 조금 더 빠르며, 안정적이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단, 픽슬러보다 아쉬운 것은 픽슬러는 한글폰트 지원 부분에 있어서 적용이 되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폰트의 영향을 받지 않는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포토피아가 더 낫겠지만 폰트 위주의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픽슬러를 사용하시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https://www.photop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