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김동준|정체 목소리 변화

2020년 04월 21일 by Radturtle

    펭수 김동준|정체 목소리 변화 목차

2020년 가장 화제의 캐릭터가 있다면 누구일까요?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이 캐릭터를 꼽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로 캐릭터 펭수입니다.

 

펭수는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매력을 뿜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는 많은 굿즈 상품들까지 출시한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이 잘나가는 캐릭터 펭수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 펭수 김동준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설득력을 얻고 있는 펭수의 정체는 바로 김동준 씨 입니다.

 

김동준 씨는 과연 누구일까요? 김동준 씨는 현재 유튜브에서 플린이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에 있는 크리에이터입니다. 그는 '메리플린크리스마스' 라는 채널을 친구들과 함께 운영 중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김동준 씨가 펭수일 것이라는 추측이 나타나게 된 것 일까요? 바로 그 이유는 189 cm의 큰 키와 펭수 특유의 목소리와 매우 닮았다는 점 입니다.

 

 

하지만 이것만을 가지고 펭수가 김동준 씨라는 것은 설득력이 없을 수 있습니다. 한 가지 근거가 또 있습니다. 

 

그건 바로, 저작권협회 홈페이지에 '자이언트 펭TV' 로고송의 가수 등록이 김동준으로 등록이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펭수의 팬들은 김동준 씨가 펭수일 것이라는 추측이 아주 설득력을 얻고 있습니다.

 

■ 펭수 목소리 변화


최근 펭수의 목소리가 변화가 있다는 네티즌들의 반응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펭수가 다양한 스케쥴을 소화하며 목을 많이 쓰다보니, 목소리에 변화가 온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캐릭터들은 밝고 명랑한 목소리인 것에 비해 펭수는 걸걸하고 목소리 자체가 목을 긁어서 내는 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게다가 노래를 하고 랩을 하니 목 상태가 안좋아지지 않을까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펭수의 목소리에 대한 걱정어린 게시글이 올라왔으며 해당 게시글에 대한 반응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펭수도 초반이랑 비교하면 목소리 많이 바뀜", "딱 성대결정오기좋는 목소리다. 촬영하는건 몰라도 팬미팅이나 팬싸인회 같은건 몇시간동안 계속 그 소리 내야하니까 진짜 안좋을텐데" "물론 펭수는 펭수지만 목 관리 잘해주고 오래오래 봤으면" "ebs 진짜 펭수한테 잘해라"




펭수. 인기도 인기이지만 목 건강도 챙겨서 오래 봤으면 합니다! 

 

'펭수' 관련 글

 

펭수 음원차트|펭수로 하겠습니다.

■ 펭수 음원차트 펭수가 이번에는 음원차트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펭수는 4월 21일 오후 6시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서 디지털 싱글앨범 '빌보드 프로젝트 Vol.1'을 공개하였습니다. 앨범에는 펭수의 첫번..

radreview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