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주변 가려움 건조 따가움 해결방법 알아보기

2023년 03월 17일 by Radturtle

    눈 주변 가려움 건조 따가움 해결방법 알아보기 목차

 

눈 주변은 얇은 피부와 민감한 조직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적절한 보습이 필요합니다. 눈 주변이 가려움, 건조, 따가움 등의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아래는 눈 주변 보습을 위한 방법입니다.

 


1. 보습 크림: 눈 주변에 보습 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눈 주변용 보습 크림을 선택하고, 얇게 발라줍니다. 크림을 바르기 전에 눈 주변을 깨끗하게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찜질: 눈 주변에 수증기를 가하거나 따뜻한 수건을 올려놓아 찜질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눈 주변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보습을 돕습니다.

3. 눈 주변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눈 주변에 먼지나 세균이 쌓이면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타월이나 면봉을 이용하여 눈 주변을 부드럽게 닦아줍니다.



4. 태양 차단제 사용: 태양 차단제를 바르는 것은 눈 주변 피부에 자외선을 차단하여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태양 차단제는 눈 주변에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5. 적극적인 눈 근육 운동: 눈 근육을 자주 움직이는 것은 눈 주변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보습을 돕는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눈을 감고 10초간 눈꺼풀을 빠르게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방법들을 조합하여 눈 주변을 적절하게 보습해주면 눈 주변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눈 주변 피부에 민감한 부분이 있거나, 지속적인 피부 건조증이 나타날 경우에는 안과 전문의에게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