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질 많은 음식 BEST 5 알아보기

2019년 12월 15일 by Radturtle

    섬유질 많은 음식 BEST 5 알아보기 목차

 

■ 왜 섬유질을 많이 먹어야하는가?

섬유질은 대장을 깨끗하게 해주어 쾌변을 가능하게 해주어 변비 환자들은 필수적으로 섬유질을 많이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섬유소의 수분 보유능력 때문에 자신의 무게보다 훨씬 많은 수분을 흡수하여 변의 양을 늘어나게 하고 대변을 부드럽게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게 되고 배설이 쉬워지게 됩니다.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 BEST 5를 알아보겠습니다.

 

섬유질이 많은 음식 BEST 5


 

■ 콩

 

콩 섭취는 섬유질을 섭취하는데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밥, 수프, 샐러드 등 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콩에는 단백질, 철분, 칼륨도 풍부하기 때문에 단언컨데 최고의 영양 공급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콩은 꾸준하게 먹으며 섬유질 섭취를 서서히 증폭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갑작스럽게 많은 양의 콩을 먹게되면 가스가 차거나 설사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손쉽게 구할 수 있지만 다양한 영양분이 대량 함유되어 있는 정말 좋은 야채입니다.

 

브로콜리에는 수용성 섬유질과 클로로필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혈관 내의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배출해주며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살짝 데쳐서 먹는 것이 영양분 흡수에 좋다고 합니다.


■ 아보카도

 

아보카도의 식이섬유 함유량은 100g당 7g으로 이는 하루 식이섬유 권장량의 27%에 해당됩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 통밀빵

 

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반가운 정보일 듯 합니다. 

 

통밀은 영양소와 섬유소가 많습니다. 통밀은 일반 밀에 비해서 식이섬유가 6배나 많게 함유되어 있스며 혈당상승 속도가 늦기 때문에 혈당 유지에 좋습니다. 또한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바나나

 

바나나도 섬유질이 많기로 아주 유명한 음식입니다. 바나나는 섬유질 뿐만 아니라 비타민, 칼륨 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나트륨 배출도 원할하여 늘 추천리스트에 오르는 음식입니다.

 

다른 섬유질 음식과 마찬가지로 포만감도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마트에 가시면 꼭 바나나를 장바구니에 담아두시죠.

 

다른 건강 정보가 궁금하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에 좋은 음식 5가지 알아보기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란?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지금까지 원인에 대한 여러 연구가 진행 중에 있으나 명확하게 원인이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란 장의 기질적인 이상 없이 만성적인 복통을..

radreviewer.tistory.com

 

 

보스웰리아 효능|먹는방법 파는곳

보스웰리아는 유향나무의 유향을 말합니다. 유향의 수지를 가공하여 얻어낸 보스웰릭산 성분이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사용이 됩니다. 유향나무는 허브의 일종이기도 하며 인도와 파키스탄 등에서 주로 자라며 고대..

radreview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