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대장증후군에 좋은 음식 5가지 알아보기

2019년 05월 17일 by Radturtle

    과민성대장증후군에 좋은 음식 5가지 알아보기 목차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란?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지금까지 원인에 대한 여러 연구가 진행 중에 있으나 명확하게 원인이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란 장의 기질적인 이상 없이 만성적인 복통을 느끼고 복부 불편감, 배변 장애를 느끼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장 기능의 불편뿐만 아니라 두통, 생리불순, 배뇨장애, 불안, 우울 등의 다른 분야의 질환들도 동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증상들은 특정한 음식 섭취 혹은 스트레스에 의해서 더욱 더 심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때문에 일상생활이 힘들고 중요한 자리에서 실수할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건강 관련 링크

삭센다 주사 효과 및 가격 3분만에 알아보기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좋은 음식



1. 요구르트


 

요구르트에 들어있는 유산균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유산균은 장 내에 있는 유해균을 제거해주기도 하며 장의 운동기능을 정상화 시켜주어 변비나 설사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2. 사과


사과도 예민한 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사과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펙틴은 장내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해주어 장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위장을 진정시켜주며 변비와 설사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사과의 구연산은 위액의 분비를 활발하게 만들기 때문에 소화기능 개선에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건강 관련 링크

반신욕 효과 효능 및 부작용 1분 체크하기

시서스 분말 다이어트 복용법 및 효능 3분만에 알아보기



3. 고구마



수용성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고구마 또한 좋은 음식입니다. 고구마는 장의 운동성을 촉진시켜주며, 장 내 수분을 흡수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비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4. 매실



알칼리성 식품인 매실은 유해균의 번식을 막고 해독하는 카테킨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매실은 장내 살균성을 높여주며 장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막습니다. 또한 소화불량이나 갑작스러운 배탈 등 위장장애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5. 마



마에는 뮤신이라는 소화효소가 풍부합니다. 뮤신은 소화기능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며 장 내의 유산균 수를 증가시켜줍니다. 그래서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필수적으로 추천되는 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건강 관련 링크

천마 효능 1분만에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