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대표 음식 5가지 알아보기

2019년 05월 18일 by Radturtle

    싱가포르 대표 음식 5가지 알아보기 목차



싱가포르는 중국, 인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의 영향을 받은 풍부한 음식 문화를 가진 나라입니다. 싱가포르에 가면 먹어볼만한 음식이 정말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싱가포르에서 꼭 먹어야하는 음식들 리스트들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꿋떼

싱가포르에서 먹어야 할 음식 첫번째는 바로 바꿋떼 입니다. 돼지 갈비로 만들어낸 수프의 일종입니다. 바꿋떼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하나 있습니다. 



과거 싱가포르에서 중국 출신의 이주자들이 막노동자로 일하는 사람들이나 굶주린 사람들이 음식을 구걸하다가 돼지고기 국수가게의 상인들이 도움을 주고자 나눠줬던 것이 시작이었습니다. 


돼지고기 잡뼈를 삶아서 스타아니스와 후추를 넣고 값이 싼 향신료를 추가해서 만들어낸 수프입니다.수프는 주로 쌀밥이나 반죽된 밀가루를 기름에 튀긴 유조와 함께 먹습니다. 



완탄면


두번째로 소개할 싱가포르 음식은 바로 완탄미입니다.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국수요리로 홍콩요리의 영향을 많이 받은 음식입니다. 싱가포르에서는 가볍고 달콤한 소스, 돼지고기, 돼지고기를 재료로 넣은 만두와 함께 먹습니다. 



대부분의 식당에서 매운정도를 선택할 수 있고 매운 맛은 고추가 국수에 더해지고 맵지 않은 맛은 토마토 소스가 더해지게 됩니다.



카야 토스트

세번째로 소개할 음식은 싱가포르의 전통적이자 대표적인 아침식사 카야 토스트입니다. 국내에서도 카야 토스트들 많이 드셔보셨을텐데요. 카야 토스트는 카야 잼과 함께 제공되는 것이 대부분이며 설탕, 코코넛 밀크, 버트 등이 함께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본인의 취향에 맞게 삶은 계란을 함께 먹기도 하고 커피를 함께 마시기도 합니다. 



락사

네번째로 소개해드릴 싱가포르 음식은 바로 락사 입니다. 락사는 향신료와 코코넛 밀크가 적당하게 섞인 독특한 맛을 내는 국수이자 수프의 일종입니다. 



락사는 페라나칸 문화로 알려진 중국 요리와 말레이시아의 요리가 결합된 요리의 일종입니다. 락사는 카롱 락사와 아삼 락사 이렇게 두 가지 유형이 대표적입니다. 


카롱 락사는 싱가포르에서, 아삼 락사는 페낭과 같은 말레이시아 지역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락사는 사용되는 재료들과 국수의 종류도 다양한 것이 특징입니다.



당근 케이크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싱가포르 음식은 바로 당근 케이크입니다. 이 당근 케이크는 우리에게 익숙한비쥬얼의 케이크는 아닙니다. 당근 케이크의 공식명칭은 챠이 토우 케이로 싱가포르 뿐만 아니라 태국과 베트남에서도 유명한 동남 아시아 전역의 인기있는 간식입니다. 


주황생 당근이 들어간 서양의 당근케이크와는 달리 싱가포르의 당근 케이크는 실제로 당근이 들어가 있지는 않고 무를 넣어서 만든 것 입니다. 



챠이 토우 케이는 짭짤한 맛에 쫄깃쫄깃하여 한국인들의 입맛에 잘 맞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 싱가포르의 음식입니다. 


이 외에도 정말 많은 싱가포르 음식들이 있지만 오늘은 5 가지 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많은 싱가포르 음식들을 추후에 소개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