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효능 및 먹는방법 3분만에 알아보기

2019년 05월 21일 by Radturtle

    크릴오일 효능 및 먹는방법 3분만에 알아보기 목차

크릴 오일이란?



크릴오일은 남극 바다에서 사는 작은 새우처럼 생긴 생물로부터 추출되는 오일입니다. 생김새가 새우와 비슷하다 하여 우리나라에서는 크릴 새우라고 불려지고 있습니다. 



그럼 사람들은 왜 크릴 오일을 찾는걸까요? 

많은 연구에 따르면 크릴의 오일은 생선기름과 비슷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크릴 오일에는 EPADHA 뿐만 아니라 생선에도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는 신체 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는 불포화 지방산으로 필수적으로 보충해야하는 지방산입니다.

현재까지는 크릴 오일이 생선기름을 완벽하게 대체할 수 있다는 연구까지는 도달하지 못하였지만 건강에 충분히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몇몇 연구에 의해서는 생선 기름보다 몸에 더 잘 흡수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연구는 현재 진행중에 있다고 합니다.


건강 관련링크

셀레늄 효능 및 부작용 3분만에 알아보기

삭센다 주사 효과 및 가격 3분만에 알아보기



크릴오일 효능





크릴 오일은 염증 질환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연구에 의하면 크릴 오일은 류마티스 관절염, 골관절염과 같은 통증, 경직 및 기능 장애를 호전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크릴 오일에서 발견되는 오메가3 지방산은 신체내 항염증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만성 염증 환자 9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에서 1년에 300mg 의 크릴 오일을 섭취함으로써 최대 30% 염증을 줄일 수 있다고 밝혀진 바가 있습니다.


심장 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크릴 오일은 혈액 지방 수치를 낮추는데 특히 효과가 있으며 나쁜 LDL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좋은 HDL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켜준다고 합니다. 


▶ 건강 관련링크

과민성대장증후군에 좋은 음식 5가지 알아보기

시서스 분말 다이어트 복용법 및 효능 3분만에 알아보기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크릴오일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크릴 오일에는 아스타잔틴산이라고 불리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여러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부 노화나 치매를 저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월경전 증후군에 좋습니다.


월경전 증후군 PMS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월경이 시작하기 전에 발생하는 PMS 증후군 및 기간 중에 통증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크릴오일 먹는방법 



크릴오일을 먹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추출물을 캡슐로 만든 제품을 드시면 됩니다. 


크릴 오일의 적정 섭취량은 하루 1000~3000mg 입니다. 크릴 오일은 제품마다 함량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제품에 명시되어 있는 복용법에 따라 복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건강 관련링크

크릴오일 부작용 2분만에 체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