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부작용 2분만에 체크하세요

2019년 05월 28일 by Radturtle

    크릴오일 부작용 2분만에 체크하세요 목차



크릴오일은 생선기름을 대체할 정도의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캡슐로 섭취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크릴 오일은 고지혈증, 월경전 증후군, 생리통, 관절염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크릴오일에 대한 효능 및 섭취방법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건강 관련링크

크릴오일 효능 및 먹는방법 


오늘은 크릴오일이 갖고 있는 부작용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의 일반적인 부작용은 위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위의 불편감, 식욕 감퇴, 미각에 대한 변화, 메스꺼움, 설사, 배에 가스가 차는 등이 대표적인 부작용입니다. 이는 생선기름과 유사합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섭취하는 모든 사람에게 반드시 나타나는 부작용은 아니지만, 만약 이러한 증상이 발견되면 즉시 복용을 멈추고 의사와 상담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크릴오일 복용시 주의사항



오메가3 지방산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이라는 것은 자명합니다. 하지만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너무 많은 섭취는 오히려 건강에 해롭습니다. 


크릴오일은 일반적인 성인 기준으로 최대 3개월, 짧은 기간동안 복용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임신과 모유 수유를 하는 동안 크릴 오일의 섭취를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아직까지 완전하게 안전하다는 연구자료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크릴오일은 혈액 응고를 늦출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혈 질환이 있는 사람은 복용에 있어서 주의하여야 합니다.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크릴 오일 복용에 정말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어느 정도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지에 대한 정확한 연구자료는 없지만 신중한 복용을 권장합니다.


▶ 건강 관련링크

크릴오일 효능 및 먹는방법 

삭센다 주사 효과 및 가격 

셀레늄 효능 및 부작용 

과민성대장증후군에 좋은 음식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