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루리나 부작용 2분만에 알아보기

2019년 06월 04일 by Radturtle

    스피루리나 부작용 2분만에 알아보기 목차



스피루리나는 비타민 B, 베타 카로틴 및 비타민 E 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 청녹색의 식품입니다. 스피루리나는 일반적으로 완전 채식의 단백질 원천으로 사용됩니다. 


스피루리나는 주의력 결핍 과다장애, 피로, 콜레스테롤, 바이러스 감염과 같은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중감량을 원하시는 분들은 스피루리나의 효능에 대해서 잘 알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다른 건강정보 알아보기

크릴오일 효능 및 먹는방법 

셀레늄 효능 및 부작용 




스피루리나 부작용


스피루리나의 부작용은 거의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하지만 일부 연구결과에 따르면 스피루리나를 복용했을 때 두통, 알레르기 반응, 근육통 및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복용시에 위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한다면 의사에게 상담을 청해 복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옳습니다. 


스피루리나 복용시 주의사항


특히나 스피루리나의 복용에 있어서 주의해야할 사람은 해산물, 해조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복용을 신중하게 결정해야합니다.


또한 갑상선 질환 환자, 통풍, 신장 결석, 임신 중 또는 모유수유 중인 경우에는 스피루리나의 복용이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복용하기 전에는 꼭 의사와 상담을 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