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엽산 복용시기 및 권장량 알아보기

2019년 06월 07일 by Radturtle

    임산부 엽산 복용시기 및 권장량 알아보기 목차



엽산은 태아의 신경관 정상 발달에 필요하며 세포를 생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의 일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신 초기에 충분한 양의 엽산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엽산은 임산부의 건강을 유지하는데도 매우 효과적이며, 가임기 여성에게 특히 권장하는 비타민입니다.


유용한 건강정보

크릴오일 효능 및 먹는방법

셀레늄 효능 및 부작용

시서스 분말 다이어트 복용법




엽산의 복용시기


태아 신경관이 형성되는 것은 수정 후 28일 이내입니다. 일반적으로 임신 4~5주째에 임신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신사실을 확인한 이 시점은 이미 태아의 신경관이 형성되었거나 만들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임신 2~3개월 전부터 충분한 양의 엽산을 섭취하여야만 합니다. 엽산은 임신 12주까지 섭취해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임신기간에는 엽산 보충제 뿐만 아니라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품을 함께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엽산은 녹황색깔의 채소를 비롯하여 다양한 과일, 곡물, 달걀, 콩 등에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조리시에는 엽산이 날아가기 때문에 가능한 조리하지 않은 상태에서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엽산 권장량


엽산의 성인 하루 권장량은 400㎍이지만 임신을 하게되면 평소보다 3배 많은 엽산의 섭취가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산부의 경우 600~800㎍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엽산은 수용성비타민이기 때문에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도한 엽산 섭취는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권장량을 꼭 지키시는게 중요합니다.


▶ 유용한 건강정보

크릴오일 효능 및 먹는방법

셀레늄 효능 및 부작용

시서스 분말 다이어트 복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