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늄 효능 및 부작용 3분만에 알아보기

2019년 05월 13일 by Radturtle

    셀레늄 효능 및 부작용 3분만에 알아보기 목차


셀레늄이란?



셀레늄은 체내에서 여러가지 작용을 담당하는 필수적인 무기질이자 항산화 물질 중에 하나입니다. 셀레늄은 강한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세포막의 손상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신체조직의 노화 및 변성을 막고 저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셀레늄은 식품이나 물을 통해서 섭취할 수 있는데요. 주로 과일이나 채소 그리고 동물성 식품에서 섭취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음식에 들어간 셀레늄의 양은 낮기 때문에 영양제로 보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셀레늄 효능



1.항산화작용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셀레늄은 강력한 항산화 역할을 합니다. 세포의 손상을 막고 예방합니다. 항산화성분으로 유명한 비타민A,C,E 보다 훨씬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2. 항암 효과


셀레늄은 암 예방 및 암을 이겨내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특히 간, 전립선, 폐암 등에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꾸준한 복용은 암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혈액순환 및 면역력


셀레늄이 체내에 적정량 있으면 심혈관 질환의 발병률을 낮춰줍니다. 또한 셀레늄은 원할한 면역 기능을 갖추게 해주며, HIV같은 바이러스를 막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노화방지


셀레늄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세포 노화를 저지해줍니다. 나이가 들수록 세포가 노화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셀레늄을 섭취해준다면 이러한 부분을 개선시켜줍니다.




5. 심혈관 건강


셀레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안정화시키는 작용을 하며, 심혈관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셀레늄이 부족할 경우에는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셀레늄의 섭취가 중요합니다.


6. 피부 미용


셀레늄은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셀레늄이 부족하면 여드름, 습진 등의 피부질환에 노출되기가 쉬운데 셀레늄 섭취는 이러한 피부 염증을 막는 글루타치온 재생의 효과가 있습니다.



셀레늄 부작용




셀레늄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1. 구취


2. 열, 메스꺼움, 구토, 설사


3. 탈모


4. 무기력증


5. 간, 신장, 심장 문제


그렇기 때문에 셀레늄 섭취 적정량을 지켜서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하기 위해서 먹는 영양제가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