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배달음식 순위 베스트 5

2019년 05월 08일 by Radturtle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배달음식 순위 베스트 5 목차



지난해 10월에 진행되었던 설문조사에 따르면 배달앱 사용자 편의성 및 인식조사에서 배달 앱을 얼마나 자주 시켜먹는지에 대한 질문에 총 응답자 수 500명 중 절반에 가까운 243명이 배달음식을 1개월에서 1~2번 혹은 일주일에 1~2번은 꼭 시켜먹는 다는 응답을 받았습니다.



배달음식은 우리의 일상에서 굉장히 밀접한 관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는 1인가구가 증가한 것이 원인이 될 수 있을 것이며 배달의 민족이나 요기요 같은 모바일 배달앱의 발달도 한 이유가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우리나라의 이 배달음식 문화의 활성화를 배달의 민족의 초기 광고카피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 라는 카피는 우리나라가 정말 배달음식이 잘 발달되었다는 것을 의미하죠.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배달음식 베스트 5




오늘 가져온 소식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배달음식 베스트 5 입니다. 배달음식으로 우리는 무엇을 가장 많이 시켜먹을까요? 



1. 치킨


전체 연령대를 통틀어 가장 많이 배달해서 먹는 음식 중 1위는 바로 치킨입니다. 치킨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로 야식의 대명사이죠. 월드컵, 올림픽 과 같은 국제적인 경기가 있는 날에는 꼭 등장하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치킨은 굉장히 좋은 날 먹는 음식이고 통닭의 형태로 가족끼리 동료끼리 먹는 음식이고 좋은 기억을 남겨주고 튀김요리라는 그 중독성이 있고 풍미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듯 합니다.



2. 피자


치즈가 쭈욱 늘어나는 모습이 바로 상상되는 바로 피자. 맛있고 다양한 재료들이 위에 함께 토핑되어 있고 그것을 한 입 베어물면 세상 그렇게 행복한 음식이 없는데요. 



종류도 정말 다양하고 맛도 정말 다양한 피자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배달음식 베스트 2로 뽑혔습니다.



3. 중국음식


배달음식하면 떠오르는 것이 또 한 가지 있죠. 바로 중국음식입니다. 이사한 날에는 꼭 중국음식을 시켜드시는 분들 계실겁니다. 짜장면, 짬뽕, 탕수육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메뉴들이죠. 



이 메뉴들을 제외하더라도 메뉴의 선택이 정말 다양해서 많은 사람들이 중국음식을 애용합니다.  



4. 족발 & 보쌈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배달음식 네번째는 바로 족발입니다. 족발은 양도 푸짐하고 맛도 정말 좋은 배달음식 중에 하나 입니다. 막국수와는 정말 찰떡 궁합이죠.


족발과 더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것은 보쌈입니다. 잘 삶아진 보쌈에 김치와 야채들과 함께 입안 가득하게 넣으면 정말 행복을 느낄 수 있죠. 최근에는 1인 혼밥 족발, 보쌈도 유행이라고 하네요.




5. 떡볶이


떡볶이도 국민 배달음식 중에 하나 입니다. 국물 떡볶이 부터 시작해서 자작한 떡볶이, 짜장 떡볶이 까지 종류가 정말 많습니다. 



또한 떡볶이와 함께 먹는 튀김, 순대, 덮밥 등 사이드 메뉴도 다양합니다. 저도 줄곧 시켜먹는 배달음식입니다.


이렇게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배달음식 베스트 5를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