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 3분만에 확인하세요

2019년 05월 09일 by Radturtle

    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 3분만에 확인하세요 목차


지난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 중독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뤄봤습니다. 오늘은 본인이 스마트폰 중독인지 자가진단할 수 있는 간략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시간이 길게 걸리는 검사는 아니니 가볍게 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중독은 아동, 청소년, 성인까지 모든 연령에 해당하는 문제입니다. 평상시에 자신이 얼마나 스마트폰에 의존하여 생활하는지 체크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검사는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제공하는 검사로 진단 결과를 통해서 고위험, 잠재적 위험, 일반 사용자군으로 분류합니다.



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


1) 유아동, 청소년, 성인 중 자신에게 해당하는 집단을 선택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성별, 나이, 거주지역을 선택한 뒤 자가진단을 시작합니다.

2) 위와 같은 질문이 총 10개가 있습니다. 모든 질문에 전혀 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체크를 합니다.


3) 결과 보기를 선택하면 본인의 스마트폰 중독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잠재적위험 사용자군으로 나왔습니다.



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가능한 PC에서 검사를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자가진단 사이트 이동

○ 유아동용 검사 : https://www.iapc.or.kr/kor/PBBS/diaSurvey.do?idx=7 

○ 청소년용 검사 : https://www.iapc.or.kr/kor/PBYS/diaSurvey.do?idx=8 

○ 성인용 검사 : https://www.iapc.or.kr/kor/PBAS/diaSurvey.do?idx=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