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금연프로그램 1분만에 알아보세요

2019년 04월 23일 by Radturtle

    보건소 금연프로그램 1분만에 알아보세요 목차


한 해의 목표를 금연으로 정하신 분들이 아마 꽤나 많으실 겁니다. 잘 행하고 계신가요? 아니면 어느새 입에 담배가 물려져 있나요? 금연은 본인 자의로 하기에는 정말 힘든 일이란 것은 분명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기관을 찾거나 클리닉을 찾곤하죠. 그래서 오늘 준비한 소식은 보건소 금연프로그램입니다.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금연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건소 금연프로그램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금연프로그램은 지역사회에 있는 흡연자 시민들 모두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는 흡연 청소년을 포함합니다.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금연프로그램은 금연상담서비스, CO 와 코티닌 측정, 금연보조제, 행동요법, 금연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건소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또한 금연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비용은 무료라고 합니다. 자세한 정보와 신청절차에 대한 정보를 원하시면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보건소의 금연프로그램은 위의 사진과 같은 절차로 진행됩니다. 

1) 금연 프로그램에 등록을 하여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상담을 통해서 금연에 대한 의지를 확인하고 신청자에게 알맞는 금연 방법을 제공하고 결정합니다.


2) 금연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6개월까지는 전화나 방문 상담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와 금연 보조제 등을 지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6개월 이후부터 12개월까지는 전화, 문자, 이메일 서비스를 통해서 금연을 잘 지속하고 있는지 확인을 하는 절차를 받게 됩니다. 


보건소 찾기




아래의 링크로 이동하시면 금연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보건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보건소의 주소와 전화번호 내용을 제공합니다.

보건소 찾기

지역명을 입력하신 뒤에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하셔서 금연프로그램을 상담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올 해는 꼭 금연 성공하시고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