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마 효능 1분만에 알아보기

2017년 11월 13일 by Radturtle

    천마 효능 1분만에 알아보기 목차

안녕하세요. 라드터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천마 효능에 대해 진행하려고 합니다. 모두들 천마에 대해서는 잘 알고 계신가요? 천마라는 이름이 익숙하기는 한데, 어떻게 생긴 식물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 많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Q. 천마란? 

난초과의 여러 해살이 기생식물로 깊은 산 속 나무의 썩은 그루터기에서 나는 버섯의 균사에 붙어있는 식물을 말한답니다. 또한 천마는 굵고 긴 줄기를 가지고 있으며 줄기는 약간의 주황색을 띄고 있다고 합니다. 천마라는 이름은 본래 하늘에서 떨어져 마비 증상을 치료했다는 뜻에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참 특이한 식물이죠?

그럼 설명을 잘 보시면서 원하시는 정보를 획득하시길 바랄께요! 따라오세요! 




천마 효능 1분만에 알아보기





1. 기억력을 개선해줍니다.

천마에는 '게스트로딘' 이라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게스트로딘은 혈관 내에 쌓인 유해한 산소들을 없애 기억력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심장박동을 안정적으로 하여 혈압을 낮추는데에도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해요.


2. 염증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천마는 바닐릴알코올이라는 성분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바닐릴알코올은 항산화 작용을 하며, 염증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뇌질환에 좋습니다.

천마는 특히 뇌질환에 대해서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는데요. 현대인들이 흔히 달고사는 두통, 현기증, 불면증, 고혈압, 우울증에 큰 도움이 됩다고 합니다.  





4.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천마는 각 종 질병에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근육과 뼈를 포함하는 다양한 신체 부위의 회복을 돕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5. 소화기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천마는 장 운동을 원할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허약한 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또한 설사나 변비 등에 대해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평상시에 소화가 잘 안되시는 분들이 드시면 좋겠네요!


여기서 한 가지! 천마를 먹을 때 꼭 참고해야하는 사항 한가지를 알려드릴께요!

바로, 천마는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다른 조리방법을 거치면 천마만의 성분들의 효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천마의 효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냥 먹기보다 어디에 좋은지 어떻게 좋은지 알면 더욱 효과를 누릴 수 있겠죠? 그럼 다음에 더욱 알찬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을 클릭해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클릭할 수 있어요!


이 소식을 함께하고 싶은 친구/ 지인에게 공유해주세요!

그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