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닙스 효능 1분만에 알아봐요

2017년 11월 08일 by Radturtle

    카카오닙스 효능 1분만에 알아봐요 목차

안녕하세요. 라드터틀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닙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카오닙스는 요즘 뜨고 있는 건강식품 중에 하나인데요. 카카오닙스는 초콜릿과 코코아의 원료인 카카오 씨앗을 발효하고 난 뒤 건조하고 로스팅 과정을 거친 후에 조각을 잘게 부순 것 입니다. 

카카오닙스가 왜 건강식품이라고 불리는 걸까요? 어떠한 성분을 가졌으며 어떠한 효능을 가졌는지에 대해서 1분만에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그럼 사진과 설명을 보시면서 잘 따라오세요!





카카오닙스 효능

 


1. 항산화 물질인 카테킨이 풍부합니다.

녹차가 몸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아는 사실이죠? 그 녹차에는 항산화 물질인 카테킨 등의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카카오 닙스에도 카테킨이 풍부합니다. 카테킨은 암이 발생하는 것을 억제하고, 동맥경화, 혈압상승에도 효과가 뚜렷한 항산화 물질입니다.


2. 스트레스를 완하하고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카카오닙스의 카카오 씨앗은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의 양을 적절하게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며 노화를 억제하고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혈당을 낮게 유지합니다.

카카오닙스는 단백질, 섬유질, 철분 그리고 마그네슘의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중에도 카카오닙스에는 혈당관리에 도움을 주는 크로뮴이라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적당량 (28-57g) 정도를 섭취하면 혈당 수치를 낮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신경을 안정시키고 피로 회복을 돕습니다.

카카오닙스는 페닐에틸아민이라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페닐에틸아민은 신경 안정 및 피로 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5. 피부 미용과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카카오닙스는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 미용과 변비를 예방하는 데에도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고 합니다. 섭취만 한다고 효능이 바로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정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심혈관 질환과 비만 예방에 좋습니다.

카카오닙스는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탁월하고 비만을 예방하는데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카카오 닙스가 건강에 좋은 이유는 바로 카카오 함량이 높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자 이렇게 카카오닙스 효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건강함이 가득한 카카오닙스입니다. 하루 하루 건강하게 생활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식품이지 않나 싶습니다. 건강을 못챙기는 자취생분들이나 부모님 건강을 위한 선물로 제격인 듯 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을 클릭해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클릭할 수 있어요!


이 소식을 함께하고 싶은 친구/ 지인에게 공유해주세요!

그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