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력기 효과 1분만에 알아보기

2017년 12월 27일 by Radturtle

    악력기 효과 1분만에 알아보기 목차

안녕하세요. 라드터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악력기 효과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단 악력의 사전적 정의는 물건을 쥐는 손아귀의 힘을 말합니다. 주로 상지근의 힘을 말합니다. 악력이 강해질수록 다양한 운동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 악력을 키우기 위해 가장 효과적인 운동기구는 바로 악력기 입니다. 악력기는 운동하는 방법도 단순하고 휴대가 용이해서 장소와 시간 관계없이 악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스포츠는 몸무게를 움직이거나 몸의 힘을 손을 통해 전달합니다. 예를 들면 턱걸이라던지, 역도, 야구, 골프 등의 스포츠가 해당됩니다. 

그럼 악력기 효과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악력기 효과 1분만에 알아보기

1. 전완근의 근력이 증가합니다.

남성미의 상징 중에 하나인 전완근! 남성이 셔츠 단추를 풀고 전완근의 모습을 보이면서 자신의 일에 열중하는 모습에 여성들은 매력을 느낀다는 이야기는 정말 유명합니다. 인상적이고 커 보이는 전완근을 원한다면 악력기로 운동을 해야합니다. 전완근은 손가락을 조종하는 근육입니다. 전완근은 손가락을 감는 기능을 제어하는 것이죠. 


2. 손의 지구력이 향상됩니다.

악력기를 가지고 운동을 하면 손의 지구력이 자동으로 향상됩니다. 이유는 손이 가할 수 있는 힘의 양이 증가하기 때문이죠. 손의 지구력이 향상되면 실용적인 부분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가방이나 무거운 물건을 들고 다니는 경우에 손의 피로함을 줄여주고 고통을 줄여줍니다. 또한 전완근의 근력이 증가합니다.


3. 악력이 강해집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악력이 강해집니다. 악력이 강해지면 손가락과 손목의 힘이 증가됩니다. 악력이 좋아지면 오랜 시간 동안 자신의 무게를 견딜 수도 있습니다. 또한 테니스와 배드민턴 같은 분야의 스포츠에서는 더 강한 힘으로 라켓을 흔들 수 있습니다. 다방면에서 도움이 되는 운동이죠. 

4. 민첩성이 향상됩니다.

악력기는 손가락을 독립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음악인들은 때때로 손에 쥘 수 있는 스프링 그립을 이용하여 손가락에 충분한 힘을 주어 악기에 정확한 힘을 가할 수 있게 손가락을 이용하는데요. 이 때 악력기는 손가락의 민첩성에 도움을 줍니다. 

악력기를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5초~6초 간 악력기를 쥐었다가 폈다가 해야합니다. 악력기의 무게에 익숙해지셨다면, 무게를 늘리거나 쥐는 시간을 좀 더 늘리면 더 효과적 입니다.


또한 자신의 악력과 맞는 악력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부터 무거운 무게로 사용하거나 횟수를 조절하지 않고 사용하면 손과 손목에 무리가 오게 되어 부상을 입을 수도 있기 때문이죠.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그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