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도 측정기 1분만에 알아보기

2018년 01월 01일 by Radturtle

    비만도 측정기 1분만에 알아보기 목차

안녕하세요. 라드터틀입니다.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8년 한 해에는 늘 행복하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라드터틀이 응원하겠습니다! 2018년 무술년 새해 소망이 무엇인가요? 새로운 사업의 시작이나 취업이나 다양한 소망들이 있을텐데요. 그 중에도 '다이어트'가 많은 분들의 소망이겠죠! 그래서 이번 해의 첫 포스팅도 한 해의 시작과 어울리게 비만도 측정기에 대해서 다루려 합니다.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면 비만도를 측정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그럼 바로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비만도 측정기 1분만에 알아보기


비만도 측정기 사이트입니다. 비만도 뿐만 아니라 활동량, 영양, 기초대사량 등 건강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같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u-health.dobong.go.kr/hcal/abdomenFatness.asp





비만도의 측정은 간단합니다.


 자신의 신장과 체중을 입력하면 비만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비만도는 체질량지수와 같은 말로 비만을 평가하는 지수로 세계적으로 쓰이는 공통표준의 지수입니다. 체지방의 정도를 표준체중보다 비교적 정확하게 체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하네요.


제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고 확인해보았습니다!

이런.. 저의 BMI는 23.1 로 정상에서 살짝 벗어난 과체중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식사조절, 생활습관의 교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올 한해는 꼭 건강한 몸을 만들어봐야겠습니다!


여러분도 꼭 한 번 체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건 추가로 복부비만을 체크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성별을 선택하고 자신의 허리 둘레와 엉덩이 둘레를 입력하면 자신이 복무비만인지 체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복부비만은 여러 성인병에 노출되게 하는 큰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니 이 테스트도 한 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그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