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픽 응시료 1분만에 확인하기

2017년 11월 12일 by Radturtle

    오픽 응시료 1분만에 확인하기 목차

안녕하세요. 라드터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픽 응시료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오픽에 대해서는 들어보셨나요? 저는 오픽이라는 단어에 대해서는 알고는 있었지만 정확하게 어떤 시험 내용을 가지고 있는지는 알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오픽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고 응시료에 대한 내용을 파악해보려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오픽 응시료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진과 설명을 잘 보시면서 따라오세요!





오픽 응시료 확인하기


모두들 오픽에 대해서는 알고 계신가요? 모르셨다면 우선 오픽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Q. 오픽이란? 

실제로 인터뷰를 하는 듯한 IBT 기반의 외국어 말하기 평가입니다. 시험 어종은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한국어, 일본어등 이 있으며, 단순히 문법이나 어휘의 능력을 테스트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일상생활에서 얼마나 효과적으로 언어를 활용할 수 있는 지를 측정하는 아주 객관적인 시험입니다.



오픽은 국내에서는 2007년을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약 1,700 개의 기업과 기관에서 오픽을 채용부분에서 활발히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영어뿐만 아니라 일본어, 중국어와 같이 다양한 언어를 체계적으로 객관적인 기준 하에 평가할 수있는 말하기 평가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위의 사진을 확인하시면 시험시간, 문항유형, 평가등급 등 시험의 특징적인 부분에 대해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하시고 시험 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오픽 응시료는 얼마일까?

응시료는 78,100원 (VAT 포함) 입니다. 꽤나 비싼 가격이죠.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준비를 갖추고 시험에 응시해야 합니다. 


시험 일정표 입니다. 접수기간과 성적 발표날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험일은 거의 매일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는 내용이니 오픽을 준비하고자 하시는 분이시라면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시험일정표나 신청시 유의사항이 궁금하신가요? 오픽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자세히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접속하면 오픽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www.opic.or.kr


이상으로 오픽 응시료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만약 어려운 내용이 있었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댓글을 달아주세요! 

그럼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을 클릭해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클릭할 수 있어요!


이 소식을 함께하고 싶은 친구/ 지인에게 공유해주세요!

그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