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어 공부 사이트 'DW' 알아보기

2017년 11월 17일 by Radturtle

    독일어 공부 사이트 'DW' 알아보기 목차

안녕하세요. 라드터틀입니다.

오늘은 독일어 공부 사이트 'DW'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혹시 독일어를 알고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독일어 아냐고 물어보면 바로 구텐탁! 이라고 말씀을 많이 하실겁니다. 그런데 그것 알고 계신가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하는 아르바이트라는 단어 또한 독일어 단어 중에 하나 입니다. 바로 arbeiten. 일하다 라는 동사에서 비롯된 말입니다. 

한 가지를 더 알려드릴까요? 90년대 인기그룹 '젝스키스'는 독일어로 Sechskies 라고 적으며 '여섯 개의 수정'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쯤되면 소름돋지 않나요? :)

현재 독어독문학을 전공으로 하고 있는 필자는 처음에는 독일에 대한 흥미가 없었지만 알아가면 알아갈수록 독일이 대단한 나라라는 것을 느낍니다. 언어와 문학,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말 훌룡한 나라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독일을 좀 더 가깝고 교육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나라의 신문을 읽어보는 것이겠죠. 

그렇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인 DW은 바로 독일의 TOP 테마와 각종 이슈에 대한 소식을 모아둔 사이트입니다. 뿐만 아니라 독일어 교육을 위한 팟캐스트 기능까지 겸비하고있기 때문에 독일어 공부를 시작하시는 분들, 독일어 공부를 잘하고 싶으신 분들이 참고하면 좋은 사이트 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DW에 대한 소개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진과 설명을 보시면서 잘 따라오세요! 





독일어 공부 사이트 'DW' 알아보기

접속하고 난 뒤 확인해야할 사항 한 가지!

사이트에 접속하면 언어가 독일어로 설정되어 있을 수도 있지만 아닐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땐 위의 사진처럼 메뉴가 영어로 나올텐데요. 이럴 경우에는 메뉴에서 TV를 클릭하고 Choose Language 에서 DEUTSCH를 선택해주세요. 


선택하고 나면 아래의 사진처럼 메뉴와 내용들이 모두 독일어로 바뀌게 됩니다.

독일어로 언어가 변경되었으면 이제 DW에서 제공하는 소식들이 어떠한 것들이 있는 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hemen 이나 Media Center, TV 의 메뉴는 다양한 주제의 포스팅들을 종합해서 볼 수 있습니다. 독일의 사회이슈, 문학, 스포츠, 정치 등 여러 주제가 존재하니 독일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메뉴에 커서를 갖다대면 많은 카테고리가 있으니 원하는 카테고리를 찾아서 접속하면 됩니다.


위의 사진은 TV 메뉴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사진입니다. 클릭하면 상세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이 운영 중에 있으니 접속해서 포스팅을 읽고, 비디오를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독일어로 된 뉴스기사를 접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독일어로 작성된 기사들이라 정독하면 독일어 문장의 구조를 이해하고 독일어 읽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DEUTSCH LERNEN 활용하기


DW에서는 독일어 공부를 위한 메뉴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DEUTSCH LERNEN 메뉴입니다. 

독일어를 처음 접하게 된 사람들을 위한 코스부터 독일어 중급자, 고급자를 위한 코스들도 존재하고 있으니 자신의 수준에 맞게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독일어를 독학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빨간색으로 표시된 박스는 A1부터 C 까지의 코스가 존재합니다. 선택하면 각자 다른 난이도의 글 리스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독일어 수업은 각 나라의 언어로 번역되어 볼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한국어로 된 언어변경은 없네요. 



독일어 독해능력에 도움을 줍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는 LEKTION들이 존재하며 이전에 작성되었던 기사들의 리스트들이 주르륵 나오게 됩니다. 많은 양의 기사들을 포함하고 있으니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기사들을 해석하고 문장의 구조, 문법 등을 살펴볼 수 있으니 독일어 독해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겠죠?


말하기 & 듣기에 대한 공부가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비디오가 포함된 포스팅도 있습니다. 이 비디오를 재생하면 기사에 관련된 글을 그대로 읽어주는데요. 실제 독일인이 말하는 영상이기 때문에 독일어 발음과 강세에 대해 파악할 수 있어서 말하기와 듣기에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 채널도 함께 운영 중이니 팔로우하셔서 소식을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DW에 접속합니다.

http://www.dw.com/de


자, 이상으로 독일어 공부사이트 DW에 대한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거나 이해가 가지 않는 내용이 있다면 주저말고 댓글을 달아주세요! 바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을 클릭해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클릭할 수 있어요!


이 소식을 함께하고 싶은 친구/ 지인에게 공유해주세요!

그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