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예비자 과정 Studienkolleg 알아봅시다

2018년 01월 23일 by Radturtle

    대학 예비자 과정 Studienkolleg 알아봅시다 목차



독일의 학제는 다른 외국의 학제와 많이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독일로 유학을 생각하는 외국 학생들은 유학 생활에 대한 두려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학생들을 위해서 독일에는 대학 예비자 과정 Studienkolleg 라는 것이 있습니다. 

Studienkolleg는 독일어와 앞으로 하고자 하는 전공관련 과정을 미리 배울 수 있고 시작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Studienkolleg를 통해서 학생들은 독일대학입학 시험 (Feststellungsprüfung) 과 독일어 시험 (DSH)를 거쳐 독일대학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대학 예비자 과정 Studienkolleg 


과정은 보통 1년 정도로 잡습니다. 1년에 2번 (4월/9월 학교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지원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가격은 무료입니다. 그런데 대학 예비자 과정 Studienkolleg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중급 수준의 독일어 레벨 B1, B2을 갖춰야 합니다. 이유는 독일어로 고등학교 수준의 수업을 들어야하기 때문입니다. 

지원조건이 학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는 있으니 반드시 학교에 사전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독일대학에서 대학 예비자 과정 Studienkolleg를 반드시 거칠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선택은 지원자가 아닌 독일대학의 결정입니다.) 따로 개별적으로 이 과정을 듣기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지원서에 신청을 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기 위해서는 다음 사이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www.studienkollegs.de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을 클릭해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클릭할 수 있어요!


이 소식을 함께하고 싶은 친구/ 지인에게 공유해주세요!

그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