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 폰트 무료 다운로드 및 적용방법 알아보기

2017년 11월 03일 by Radturtle

    한자 폰트 무료 다운로드 및 적용방법 알아보기 목차

안녕하세요. 라드터틀입니다.

오늘은 한자 폰트 다운로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최근에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서 키워드 전략을 잘 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미지의 적절한 활용이 마케팅의 성공을 좌우하기도 합니다.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멋지고 눈에 띄는 썸네일에 영양가 있는 내용을 가진 이미지는 정말 필수적입니다. 그런 이미지를 완성시킬 때 중요한 것은 바로 글자의 폰트입니다. 

그런데 한자 폰트에 대해서 정보가 많이 없네요. 그래서 한자 폰트 다운로드 방법과 적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사진과 설명을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오세요!



한자 폰트 다운로드

먼저 한자 폰트를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Chinese Font Design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s://chinesefontdesign.com/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메뉴화면이 나타납니다. 그 중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Chinese Fonts를 클릭해주세요. 

이 사이트는 일러스트레이터 폰트와 벡터 이미지, 중국 사진 등 다양한 컨텐츠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중국 관련된 정보를 구하고 싶을 때 좋겠네요.


그러면 위와 같은 폰트 미리보기들이 나타납니다. 폰트의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대부분의 폰트가 한자 폰트와 영문 폰트를 함께 지원합니다. 여러 개를 둘러보시면서 맘에 드는 것을 선택해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폰트 이미지를 클릭하고 스크롤을 내려보면 폰트의 다운로드 링크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한자 폰트의 이름과 용량 등의 파일 정보가 함께 게재되어 있습니다. 표시된 Click Here To Download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해주세요. 



압축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이 압축파일을 압축해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압축을 풀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ttf 확장자 형식의 폰트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폰트 파일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위 사진에 표시된 설치 명령이 있습니다. 이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폰트가 설치가 됩니다. 혹은 폰트 파일을 열어보면 설치 명령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이제 워드나 포토샵에서 폰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는 제가 고른 한자 폰트의 모습입니다. 


이상으로 한자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와 적용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봤는데요. 썸네일을 만들 때나 중국 관련 이미지를 제작할 때 큰 도움이 될만한 팁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다음은 더욱 더 알찬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을 클릭해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클릭할 수 있어요!


이 소식을 함께하고 싶은 친구/ 지인에게 공유해주세요!

그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