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연봉 슛돌이 임대 이슈체크

2019년 03월 31일 by Radturtle

    이강인 연봉 슛돌이 임대 이슈체크 목차

이강인 선수 / 발렌시아 CF Twitter

이강인 프로필

우선 이강인의 프로필에 대해서 간략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강인은 현재 대한민국 국적의 축구선수입니다. 출생은 인천광역시로 나이는 2001년 2월 19일생으로 현재 나이 18살입니다. 소속은 스페인 프리메라 리가 발렌시아 CF 소속이며 주요 포지션은 공격형, 중앙 미드필더 그리고 윙어입니다. 

 

이강인 선수의 어린시절

이강인 슛돌이 

 

이강인 선수는 프로선수 데뷔 이전에 2007년 KBS2 예능프로그램의 '날아라 슛돌이'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축구 신동이라고 불리며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플레이를 보여주었습니다. 2007년이면 그의 나이는 7살. 7살 때부터 축구 천재라는 칭호가 생겼습니다. 

 

이강인은 날아라 슛돌이의 방송과 함께 인천 유나이티드 유소년팀에 합류하여 축구 실력을 키워나갔습니다. 여기서 정말 대단한 것은 유소년팀이라고 하면 초등학교 3학년~6학년 정도의 나이일 텐데 팀 내의 유소년들과 체격 차이가 컸을 텐데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대단했다고 합니다. 

 

 

 

 

 

 

이강인 연봉

 

이강인 선수의 세부적인 연봉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한 매체에서 전하기를 이강인은 최소 이적료가 한화로 대략 1062억원에 달할 것이라고 전했으며, 바이아웃이 1017억 원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래서 대략적인 연봉은 약 14억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에 대한 정보는 2018년 7월 발렌시아와 이강인과의 계약이 2022년까지로 연장했다는 보도에서 함께 포함된 것입니다.

 

여기서 바이아웃이란 프로축구를 포함한 스포츠 종목에서 선수와 구단과의 입단 계약 시에 특정 금액을 정한 후 이 금액 이상을 지불하는 구단이 있다면 소속구단과의 협의 없이 선수와 협상을 할 수 있다는 계약 조항을 말합니다. 

 

한편 이강인의 연봉 상승은 단계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지 보도에 따른다면 이강인의 연봉은 3년 동안 계속 오를 것이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강인 임대

이강인의 임대 이슈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강인은 소속팀인 발렌시아 측에 다음 시즌에 임대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강인의 현지 에이전트는 최근에 발렌시아 구단 측에 다음 시즌에 다른 구단으로 임대를 원한다는 의사를 공식적으로 전달했다고 합니다.

 

이강인은 최근 출전이 연속적으로 결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강인 측이 임대를 요청한 이유는 단지 출전 시간의 문제가 아닙니다. 결정적인 이유라고 한다면 마르셀리노 발렌시아 감독이 이강인의 주 포지션인 공격형 미드필더가 아닌 측면 미드필더로써의 역할에 충실하게끔 훈련을 하게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런 상황에서 최근 부상 선수들이 복귀함에 따라서 사실상 17세의 어린 선수가 출전할 기회가 그렇게 많지는 않을 것이라는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경기에 나서고 한창 성장해야 하는 이강인에게는 출전 시간도, 훈련과 실전에서 출전하는 포지션도 바람직한 상황이 아닌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지금 성장하는 선수에게 출전 기회를 주지 않는다는 것은 정말 큰 문제라는 것입니다. 팬들도 이강인의 현 상황에 대한 걱정이 많은 것이 바로 그 이유 때문입니다.

실제로 스페인의 현지 매체들은 이강인이 발렌시아로부터 불공평한 대우를 받고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