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부동산세 계산기 사용하세요

2019년 04월 10일 by Radturtle

    종합부동산세 계산기 사용하세요 목차

종합부동산세란?

종합부동산세는 일정 금액 이상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부과되는 조세입니다. 줄여서 종부세라고도 불리며 일종의 보유세라고 보시면 됩니다. 종합부동산세는 2005년 6월부터 시행된 국세 중 하나로 보유 부동산에 대하여 조세 부과의 형평성을 주어, 부동산 가격을 안정시키는 것, 지방 재정의 균형적인 발전이라는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종합부동산세는 양도세처럼 직접적으로 납부하는 금액이 아닌 나라에서 계산하여 고지서가 날라오면 그 고지서에 입력되어 있는 금액만큼만 납부하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종합부동산세가 어느 정도인지 예상해볼 수 있는 계산기 사이트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1%의 오차도 없이 정확한 수치는 아니며, 말 그대로 어느 정도인지를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주택 공시가격 칸에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 공시가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임의로 적어 보겠습니다.


공시가격을 입력한 뒤 계산하기를 클릭하면 위의 화면과 같이 재산세, 지방교육세, 도시계획세, 종합부동산세액, 농어촌특별세 에 대한 금액들이 차례대로 나옵니다. 이를 총 합한 납부세액이 종합부동산세 입니다.


이 금액은 세부담상한을 적용하지 않은 상태이므로 실제 세액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종합부동산세를 미리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종합부동산세 계산기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