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승조 나이 린아 결혼 돈꽃 알아보세요

2019년 05월 08일 by Radturtle

    장승조 나이 린아 결혼 돈꽃 알아보세요 목차


장승조. 그는 누구인가?

장승조는 대한민국의 배우입니다. 그는 에이스팩토리 소속으로 본명은 장현덕입니다. 장승조는 1981년 12월 31일 경기도 이천시 출생이며, 현재 나이 39살 입니다. 상당히 동안 페이스를 가지고 있는 배우입니다. 


장승조의 최종학력은 상명대학교 영화학과 학사입니다. 장승조는 2005년에 뮤지컬 배우로 데뷔하였습니다. 이후부터 그는 많은 뮤지컬과 연극을 출연하였으며 본격적으로 드라마에 출연한 것은 2014년부터 입니다. 


장승조 필모그래피



장승조는 2005년 뮤지컬 '청혼'을 통해서 데뷔를 하게 됩니다. 이후 뮤지컬과 연극에서도 꾸준한 활약을 보여주었는데요. 정말 많습니다. 그의 뮤지컬 대표작은 미스 사이공, 이순신, 로미오와 줄리엣, 셜록 홈즈 그리고 가장 최근 작품인 킹 아더가 있습니다.



2014년 그는 OCN 신의 퀴즈4를 시작으로 드라마에서도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이후 꾸준히 조연을 맡아 활동하다가 SBS 드라마 내 사위의 여자에서 주연 역할을 맡았고 이어서 MBC 훈장 오순남에서도 주연을 맡았습니다. 

그가 가장 임팩트를 보여주었던 드라마는 MBC 돈꽃 이었습니다. 그는 돈꽃에서 장부천 역을 맡았고 MBC 연말 연기대상에서 주말극부분 남자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최근에 출연한 작품은 tvN 남자친구에서 차수현 (배우 송혜교)의 전 남편인 정우석 역을 연기하였습니다.



장승조 린아


장승조는 뮤지컬 늑대의 유혹을 통해서 천상지희 the grace의 멤버인 린아와 오랜 연애의 끝으로 2014년 11월에 결혼하였습니다. 그리고 결혼한지 3년 뒤인 2018년 9월에 득남하였습니다. 

그는 당시에 MBC 돈꽃을 촬영하느라 바쁜 스케쥴을 소화하고 있어서 임신한 아내에게 극진한 관심을 쏟지 못한 것을 아쉬워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는 촬영이 끝나고 나서 차기작에 들어가기 전까지는 아내를 위한 케어에 집중하겠다고 인터뷰하며 아내에 대한 사랑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