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손쉽게 즐기는 홈플러스 순대국. (Homeplus sundaetguk review)

2017년 02월 18일 by Radturtle

    집에서 손쉽게 즐기는 홈플러스 순대국. (Homeplus sundaetguk review) 목차



이번에는 집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순대국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요즘 날씨 참 얄밉습니다.

오전에는 날이 좀 풀렸나 싶다가도 저녁만 되면 다시 추워서 옷차림을 어떻게 해야할 지 고민입니다.


추운 날씨엔 따끈한 국물 생각이 간절하죠!

제가 자주 사먹는 홈플러스 순대국을 데려왔습니다. 



요즘은 순대국 전문점, 체인점들이 곳곳마다 있죠.

하지만 저와 같은 자취생에게는 한 푼 두 푼을 아껴야 하기 때문에.. 음식점 문을 열까 말까 망설여집니다. 자취생들은 공감하실 겁니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싸게 순대국을 즐겨보자 하는 마음에 소개하려 합니다.







650g + 650g 으로 총 두 봉지에 가격은 원래 4,990원 인데

오늘은 하루동안 할인 판매해서 3,490원 입니다. 





제품의 정보입니다.


제품의 구성은 


순대 + 머릿고기가 300g


사골육수가 350g


이렇습니다. 




보관은 냉장보관해야하며


유통기한은 별도표시일 까지라고 되어있네요.



할인판매 상품이라서 그런지 유통기한은 좀 짧네요.

이 제품은 2월 20일까지 였습니다.





조리 방법은 


설명대로라면 순대와 머릿고기를 중탕을 하고


냄비에 따로 담아 끓이면 되는데 말입니다.



전.. 이것조차 너무 귀찮아서


그냥 바로 같이 끓여 먹었습니다.


별 차이는 없을 듯 합니다!





혹시 알레르기 유발물질 때문에 걱정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런 주의사항도 같이 올려드립니다.





제품구성입니다.


순대 머릿고기, 사골 육수 이렇게 딱 두개가 들어있습니다.


사골육수는 돈사골 0.16 %로 그렇게 뽀얀 국물은 아닐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자, 그럼 조리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사골육수를 붓고 끓여줍니다.

사골육수에는 이미 간이 어느 정도 되어있어서 간을 따로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순대와 머릿고기도 꺼내서 바로 넣어줍니다.


사진으로 확인이 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순대와 머릿고기의 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사골육수에 추가로 물을 조금 더 넣어줍니다.


나중에 다 끓이고 나면 건더기들은 많은데 국물이 정말 적어지거든요!



또한 저에게는 사골육수가 조금 짠 편이라서 

물을 더 넣고 먹는게 간이 딱 맞았습니다.



물을 너무 많이 넣었을 땐 소금으로 간을 다시 하면 되니

실수하더라도 걱정은 없습니다!


 



육수에서 끓고 있는 순대와 머릿고기를 수저로 잘 떼어주면서 익혀줍니다.





저는 순대국에 파를 많이 넣어 먹는 것을 좋아해서 파는 양껏 넣어줍니다!



또한 순대국에서 빠질 수 없는 짝꿍인

들깨가루를 마지막에 넣어줍니다.




일단 간단하게 밥과 순대국만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아니? 사진에서는 순대와 고기가 그렇게 많아 보이질 않는 군요.



제가 물을 조금 많이 넣었나보네요 ㅎㅎ






순대의 모습입니다.


참 그리고 이 제품은 찰순대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찹쌀순대는 들어 있지 않아요.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순대국을 먹을 수 있어서 저는 만족합니다.











밥 그릇에 순대국의 절반 정도를 옮겨 놓고 찍어 봤습니다.



아직 저 양의 절반 정도 남아있다니 양이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맛도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가성비는 아주 최고의 제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따뜻한 국물이 생각날 때, 집에서 술 한잔 하고 싶을 때 아주 좋을 듯 싶습니다!



그럼 이만 후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