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병 닭발 유통|식중독균

2019년 09월 10일 by Radturtle

    피부병 닭발 유통|식중독균 목차

닭발은 술안주나 다이어트 식품으로 이전부터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왔습니다. 그런데 최근 JTBC 보도에 따르면 식중독균이 그대로 있는 일부의 곪은 닭발들이 시장에서 유통되고 있다고 합니다.

 

유통되지 말아야할 품질의 닭발들이 공장 바깥으로 나가고 있으며, 문제의 닭발들이 국내의 대형 닭고기 업체 및 민간 식당까지 퍼져나간 것 입니다.

 

사진출처: JTBC 뉴스룸

시장에서 판매하는 닭발을 검사한 결과 황색포도상구균이 기준치보다 훨씬 초과한 상태라고 합니다. 이는 가정집 변기에서 발견되는 세균보다도 1만배는 많은 세균양이라고 합니다.

 

또한 닭발에서 발견된 식중독균 리스테리아는 임신부와 노약자에게 상당히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서울대학교 조류질병학 전공 김재홍 교수 말에 의하면 날씨가 더워지니 닭들에게 물을 많이 주게되었고, 이로 인해 닭들은 잦은 설사를 하게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닭들은 바닥에 비위생적인 환경에 그대로 노출되었고, 또한 이것이 포도상구균의 직접적인 원인이라고 합니다. 

 

 

닭고기 업체들은 곪은 부위를 도려내고서 익혀먹으면 괜찮다고 주장을 합니다. 하지만 오염된 닭발을 다루고나서 식재료나 도구에 균이 퍼져나갈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그 위험성은 매우 치명적이라 보고 있습니다. 

 

▼라드터틀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글

 

마라탕 위생불량|식품위생법 위반

마라탕 전문점 37곳이 식품위생법을 위반하여 적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마라탕은 최근 기존에 매운맛과는 다른 색다른 매운맛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중 입니다. 이제는 길거리를 지나다니다 보면..

radreviewer.tistory.com

 

MC몽 복귀준비|근황 콘서트

가수 MC몽이 복귀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MC몽은 2010년 6월 브로커에게 250만원을 주고 병역을 연기한 뒤에 9개 이상의 치아를 고의적으로 발치하여 병역 면제를 받은 사실..

radreview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