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사양 확인 'Can you run it?' 로 해결!

2017년 10월 24일 by Radturtle

    컴퓨터 사양 확인 'Can you run it?' 로 해결! 목차

안녕하세요. 라드터틀입니다.

오늘은 컴퓨터 사양 확인 사이트 'Can you run it?'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an you run it은 본인 컴퓨터 사양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구동하고 싶은 게임의 요구사항과 비교해주는 아주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최신게임부터 정말 오래된 고전게임까지 비교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할 필요가 없으며, 4메가바이트 용량의 프로그램 하나만 설치하면 됩니다. 

사진과 설명을 보시면서 잘 따라오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사이트로 접속됩니다.

Can you run it (https://www.systemrequirementslab.com/)



사이트에 접속하셨나요? 접속하셨으면 메뉴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 Can you run it 은 구동하고 싶은 게임을 검색해서 사양을 비교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 Game Lists 는 게임들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My Computer Details 는 본인 컴퓨터의 사양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 Rank my Computer 는 자신의 CPU, 그래픽 카드, OS가 어느 정도 위치에 있는지 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 What will run it 은 정확히는 알 수 없으나 게이밍 PC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인 듯 합니다. 


Can you run it 메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게임을 검색하고 구동할 수 있는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최그엔 추가된 PC게임들의 리스트들이 보입니다. 


요즘 가장 유행하는, PC방에서 점유율 최고를 달리고 있는 배틀그라운드를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검색창 아래에 게임 이미지 썸네일과 이름이 나타납니다. 클릭해주세요.

(한글 검색은 안되니, 꼭 영문으로 검색하시길 바랍니다.)

게임 이미지를 선택하고난 뒤 Can you run it 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게임에 대한 설명과 함께 밑에는 배틀그라운드 최소사양이 나타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Can you run it 을 다시 한번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Detection.exe 라는 파일의 자동으로 다운로드 됩니다. 이 파일을 실행해주세요.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본인 컴퓨터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검색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1분~2분 정도 지속됩니다. 길지 않은 시간이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본인의 컴퓨터를 Detection 앱이 인식을 완료화면 결과 화면이 나타납니다. 

저는 올해로 8살 된 노트북으로 구동 확인을 한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최소사양에도 미치지 못하네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볼까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카드, CPU, 램, 하드디스크 용량 등 상세한 항목을 비교해서 보여줍니다. 게임의 구동 요구사양과 컴퓨터의 사양을 자세히 비교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구매하시기 전에 확인하시면 좋을 듯 싶네요.


그런데, Can you run it은 게임 회사에서 제공된 사양 정보만을 가지고 비교하는 사이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와는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최소 사양에 간신히 걸치는데 풀 옵션으로 원할하게 구동시킬 수 있고 어떤 게임은 사양에 충족하더라도 게임을 제대로 구동시킬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점을 유의하시면서 사이트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을 클릭해주세요!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클릭할 수 있어요!


이 소식을 함께하고 싶은 친구/ 지인에게 공유해주세요!

그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