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그것이 알고싶다' 이재명 소송취하 무슨 이유일까

2019년 04월 06일 by Radturtle

    'SBS 그것이 알고싶다' 이재명 소송취하 무슨 이유일까 목차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손해배상 청구


지난 7월 SBS의 간판 시사프로그램인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해 성남 국제마피아파 및 조직의 주요 인사가 설립한 회사와의 유착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다음달인 8월에 SBS '그것이 알고싶다'를 상대로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고소하고 총 1억 5천만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하였으며 정정보도를 할 것을 요구하는 소송을 서울남부지법에 제기했습니다.



그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최근 '그것이 알고싶다'에게 청구하였던 손해배상과 정정보도의 요청 소송을 전부 취하하였다는 소식입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소송취하. 과연 이유는?


오늘 6일에 법조계의 소식에 따르면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지난달인 4월 22일에 SBS '그것이 알고싶다'를 상대로 청구하였던 민,형사소송에 대해서 취하하는 신청서를 서울남부지법에 제출했다고 합니다. 소취하는 같은 달인 27일 확정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측에 따르면 소송을 한 이유는 조폭과의 연관관계가 없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함 이었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의 불기소, 재정신청 기각으로 조폭과의 연관이 없다는 것이 법적으로 입증이 되었으므로 소송을 하는 이유가 해소가 되었으므로 대승적인 차원에서 소송을 취하하였다는 말을 덧붙여 전하였습니다.


지난 해부터 꾸준히 이슈가 되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정치적 생명에 큰 파장을 일으켰던 사건이었는데 소송취하로 앞으로 어떤 상황이 이어질지 궁금하네요.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