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스트 나이 중계 수입 3분만에 알아보기

2019년 04월 14일 by Radturtle

    감스트 나이 중계 수입 3분만에 알아보기 목차



감스트. 그는 누구인가?


감스트는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입니다. 현재는 지상파 프로그램에도 출연을 합니다. 그의 본명은 김인직입니다. 그는 1990년 1월 8일 광주광역시 출생으로 현재 나이 30살입니다. 그는 현재 아프리카TV, DIA TV, 스포티즌 소속입니다.


지난해 2월 감스트는 K리그의 홍보대사로 위촉되며 큰 화제를 모았었는데요. 이후에 2018 러시아 월드컵과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 게임에서 MBC 소속 해설위원을 맡기도 하였습니다. 




감스트 축구 중계


감스트의 충구 중계에는 꽤나 논란이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프로 해설이 아닌 디지털 해설위원으로 참가한 이유 때문일까요. 


감스트의 축구 중계 논란은 3월 26일에 있었던 대한민국과 콜롬비아의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에서 발생했습니다. 해설에는 김정근 아나운서, 서형욱 해설위원 그리고 감스트가 함께 하였는데요.


경기를 해설하는 동안 감스트는 콜롬비아 해설의 말투를 따라하고, 교체로 투입된 나상호 선수를 향해서 차별적인 발언을 하여 많은 비판을 받았습니다. 해설의 위치는 누구보다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바라봐야할텐데 주관이 많이 개입된 발언들이 비판의 이유였습니다.



또한 감스트의 목소리나 발음, 적절치 못한 언어의 선택 등에 있어서 아직 해설위원에 자리에 오르는 것은 무리이지 않을까 하는 비판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한편으로는 가볍고 공격적인 해설을 맘에 든다는 반응들도 많았습니다.

감스트가 이 날 해설을 위해서 정말 고민을 많이 했고 많은 자료들을 탐색하고 연구해 해설을 임한 것인데 아무래도 비전문 해설위원이다보니 지상파 중계에서 긴장을 많이 한 것 같습니다. 너무 긴장한 탓에 억지로 텐션을 끌어올리려고 하니 오히려 역효과가 났던거죠. 


이후 감스트는 나상호 선수에 대한 발언도 정중히 사과를 하겠다고 밝히며 당분간은 인터넷 방송에서 방송을 유지하며 더 나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약속하였습니다. 



감스트 수입

많은 분들이 감스트의 수입은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해 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공식적으로 밝혀진 금액은 없지만 감스트 방송에서 나온 대화를 통한 예상은 이렇습니다. 


1. 감스트 수입의 절정에 도달했던 것이 월드컵 시즌. 아마도 3억 7천~3억 8천 정도의 수익을 냈을 거라고 예상합니다.


2. 월드컵 시즌이 아닌 현재에도 최소 월 2억 이상은 벌 것이라고 예상. (프로게이머 이영호는 인터넷 방송을 통해서 버는 수익이 억대까지는 모자르지만 그에 비등비등한 수천만원 정도인데 감스트의 수익은 그의 4배나 된다는 이야기가 언급되었습니다.)


3. 200만 유튜버 창현의 말에 의하면 인터넷 방송인들 중에 가장 연봉이 높은 사람이 감스트라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유튜버 창현도 월 억단위 수익 구조를 작년에 공개하며 상당한 연봉을 자랑하는 유튜버 입니다.) 자신보다 더 많은 수익을 내고 있다고 말하는 거 보니 정말 대단한 액수인가 봅니다.


그럼 여기까지 방송인 감스트의 프로필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카카오톡 과 SNS를 통한 공유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